2017.04.15 최근 근황

공지사항2017. 4. 15. 23:20

마지막으로 올린 글이 작년 지스타네요! 상세 리뷰 올린다면서 그냥 사라졌습니다.

어차피 읽어주시는 이웃 분들도 없으니 상관 없으려나요...?ㅎ...


어쨌든 학교에서 일본으로 가는 교환학생에 선발되었습니다.

홋카이도 대학 수산학부로 가게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홋카이도 대학은 삿포로에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제가 가는 수산학부는 저 밑 시골아닌 시골 하코다테에 있습니다.


가는 기간은 9월 중, 후반부터 2월 중, 후반으로 1개 학기 입니다. 1년 가고 싶긴 했지만 그러면 졸업유보를 해야하는 상황이었기에... 일단 졸업 후 상황봐서 졸업 후 석사, 워홀 등으로 더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는 학교 선발 확정으로 앞으로 홋카이도 대학(이후 북대)에서 이런 저런 서류가 오면 작성한 뒤 7,8월 쯤에 입학허가서, 재류허가서가 도착하는듯 합니다.


재류허가서까지 나오면 일본영사관에서 비자를 받고,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는 등 이런 저런 준비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준비과정을 이곳에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일본에 교환학생을 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북대에 가는 분들은 꽤 봤지만 하코다테 캠이나 어쨌든 근처의 대학에 가시는 분은 없더라고요...


출국 예정일은 9월 25일입니다.


삿포로까지 3시간, 도쿄까지 4시간(JR기준)... 가끔 포케센이라던가도 가보고 싶긴 하지만...


포켓몬 관련으로 구매대행, 배포대행도 할 예정입니다. 관심있으시다면 종종 들러주세요.